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회원사소식

home > 회원사공간 >회원사소식

(주)나무좋아요 - 살라만더 시스템창호 “볼륨을 높여라”

admin 2017-10-20 12:46:29 조회수 4,407

살라만더 시스템창호 “볼륨을 높여라”

살라만더코리아, MBC·YTN 라디오 광고 시작…“독일의 앞선 기술 공개하고 전파할 것”2017년 05월 17일 (수) l 서범석 기자l seo@imwood.co.kr
▲ 살라만더코리아 박세민 대표.

[나무신문] ‘혁신적인 독일 기술력으로 생산된 시스템창호’ 살라만더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본격적인 한국 진출 일 년이 채 안 됐지만 목조주택 시장은 물론 RC주택시장까지 발빠른 시장확대를 이어가고 있는 것. 최근에는 건축주와 같은 소비자들이 직접 시공사에 요구하는 ‘소비재’의 반열에까지 올랐다는 평가도 나오고 있다.

갖가지 수입창호의 홍수 속에서 살라만더 창호의 이와 같은 성공 스토리는 살라만더코리아의 남다른 홍보전략이 크게 작용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살라만더는 지난해 동종업계에서는 보기 드물게 수억 원을 투자해 건축전시회에 대규모 출품하는 등 눈에 띄는 이벤트를 벌이고 있기 때문이다.

이처럼 화제를 몰고 다니는 살라만더가 5월부터 라디오 광고를 시작해 또 한 번 파란을 일으키고 있다. 라디오 광고는 MBC와 YTN에 하루에 10회씩 매일 방송되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은 이재은의 세상을 여는 아침, 노홍철의 굿모닝 FM, 정지영의 오늘아침, 이루마 골든 디스크, 김형철 오후의 발견, 이동진 푸른 밤 그리고, 출발 새아침, 뉴스 정면승부, 아침풍경, 뉴스 앤 뮤직 등이다. 

살라만더코리아 박세민 대표는 “지난해까지는 건축전시회에 전념했는데, 최근 시장 환경이 바뀌면서 전시회 출품으로 인한 광고효과에 의문이 생겼다”며 “다른 식의 광고를 물색하던 차에 올해에는 라디오 광고를 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박 대표는 또 광고 방향을 묻는 질문에 대해 “현재 한국 시장에서 시스템창호는 너무 에너지효율만 강조되는 경향이 있다. 그런데 시스템창호에 있어서 에너지효율은 기본이고 그에 못지않게 중요한 부분이 간과되고 있는 경향이 있다”면서 “예를 들어서 풍압이나 하중 등으로부터 안전한 창호를 위해서는 원칙을 지킨 제작과 시공이 필수적인데, 이와 같은 부분이 잘 알려지지 않고 있다. 때문에 우리는 단순히 살라만더 창호를 알리는데 그치지 않고 유럽연합과 독일의 앞선 기준과 TI(technical information, 기술자료)를 공개하고 전파하는 데 힘쓸 생각”이라고 덧붙였다.
다음은 살라만더코리아가 밝힌 살라만더 시스템창호의 특징,

독일에서 생산된 정품 프로파일
한국에서 고효율 시스템창호로 잘 알려진 유럽의 uPVC창호. 하지만 유럽에서도 이 uPVC 창호의 프로파일을 직접 생산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가진 업체는 많지 않다.
독일 살라만더 그룹은 1885년에 Sala-mander Industrie-Produkte GmbH라는 회사명으로 독일 바이에른(Bayuern) 주의 뮌헨(Munchen) 인근 턱하임(Turkheim)에 설립된 제조 업체다.

독일 살라만더 그룹은 프로파일 장비 분야를 시작으로, uPVC 창호 프로파일 생산까지 오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생산한 프로파일을 세계 각지에 공급을 하는 uPVC 프로파일 제조업체다.

살라만더코리아는 Salamnder와의 정식 계약을 통해 프로파일을 한국에 독점 공급하고 있다.

독일의 엄격한 단열 및 기밀 테스트로 입증된 1등급 창호
독일은 패시브하우스, 제로에너지 하우스 등에 대한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그만큼 독일의 창호 테스트 기준은 우리나라의 창호 시험 성적을 위한 테스트에 비해 더 엄격하다.

독일 정품 창호인 살라만더는 국내 테스트는 물론 독일의 테스트를 모두 거친 제품으로 월등한 성능을 자랑하고 있다.

독일 제작 기준과 시방서에 따른 올바른 제작과 시공
살라만더 창은 독일 Salamander 사의 엄격한 제작 기준을 통해서 만들어진다. 사용 재료부터 절단 기준 및 하드웨어 조립까지 독일의 제작 기준에 준해 만들어지는 것.

또 좋은 창이 건축물에서 좋은 성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시공 방식으로 시공이 돼야 한다. 살라만더 창은 시스템창호 전문 시공팀이 시공함으로써 고품질의 창이 올바른 기능을 통해 좋은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더블로이코팅유리를 사용한 아르곤 충진 3중 유리·최상의 성능을 자랑하는 단열간봉 
독일 시스템창호는 창틀과 창짝을 구성하는 프로파일뿐 아니라 유리의 성능도 중요하다.

이에따라 살라만더코리아에서는 더블 코팅된 소프트 로이유리 사용, 단열간봉 중 성능이 우수하다고 이름난 Swiss spacer의 단열간봉을 사용한다. 이처럼 최선의 조합으로 고품질의 창호를 구현하고 있다.

살라만더의 프로파일은 독일에서 래핑돼 수입된다
일반적으로 국내 래핑은 제작 편의를 위해 가스켓과 프로파일 사이에 1㎜ 정도를 띄워 커팅 해야 하며 마감 부분에 별도의 마킹 작업을 필요로 한다. 만약 마킹 작업을 하지 않기 위해 마감에 타이트하게 커팅하게 되면 가스켓 손상으로 이어져 단열이 취약해진다.

하지만 독일 래핑은 가스켓을 끼우기 전에 래핑작업을 하므로 마감이 들뜨거나 가스켓의 손상이 없다.

또 국내에서 래핑하게 되면 이색현상이 생길 수 있다. 이색 현상은 프로파일과 래핑 접착시 생길 수 있는 온도, 습기 등 환경변화에 따라 색상이 균일하게 보이지 않는 현상이다. 

아울러 국내 래핑의 경우 현장 일정을 소화하기 위해 양생기간이 짧은 게 보통이다. 양생기간은 프로파일에 래핑을 한 후 래핑지와 프로파일이 완전하게 붙기 위한 시간을 말한다. 그 시간이 짧으면 들뜨거나 일어나는 현상이 있을 수 있다. 

반면 독일 살라만더 제품은 충분한 양생기간으로 랩핑지가 프로파일에 완전히 접착된 이후 출고된다.

특히 살라만더 제품은 유럽연합 기준에 따른 TI(technical information, 테크니컬 인포메이션) 자료를 준수해 제작 및 시공한다. TI 자료에는 데코바(랩핑돼 있는 프로파일)에 대해 명시돼 있다. 이 자료는 독일에서 랩핑된 제품을 실험해 나온 데이터를 명시한 것이다. 

한편 살라만더 시스템창호는 현재 한 곳의 총판을 중심으로 전국 7개 대리점을 운영 중에 있다. 

귀하는 살라만더를 하십니까?

혁신적인 독일 기술력의 프로파일
원칙을 준수하는 제조
에너지 효율 1등급

살라만더의 그 이름이,
건축물의 클래스를 바꿔드립니다!

독일 시스템창호
살라만더~ WINDOW ADN DOOR SYSTEM
<살라만더 시스템창호 라디오광고 멘트>

서범석 기자  seo@imwood.co.kr
<저작권자 ? 나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엔에스홈, 창립 35주년 기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