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공지사항

home > 정보마당 > 공지사항

<한국건설기술연구원>공업화주택 용어 개선 관련 설문조사(5/31일까지 진행)

admin 2018-05-17 14:05:38 조회수 5,278

우리 협회로 한국건설기술연구원에서 다음과 같이 <공업화주택 용어개선> 관련 설문조사 협조요청이 와서 회원여러분께 전달합니다.

 

간단한 설문이오니 첨부된 설문지 파일(1장) 작성하시어 협회메일(kwba2002@naver.com)로 회신 부탁드립니다.

 

 

<공업화주택 용어 개선 관련 설문조사 개요>

 

  • 시      행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 담      당 : 이종호 연구원
  • 설문기간 : 2018.5.31 까지

 

한국건설기술연구원에서는 국토교통부 R&D「모듈러 건축 중고층화 및 생산성 향상 기술개발」에 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고, 그 중 한 부분으로 제도 개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금년 진행하는 제도 개선의 일환으로, 공업화 주택(주택법 제6절)에 대한 용어 개정을 추진하려고 합니다. 

'공업화'라는 용어가 국민들에게 부정적으로 받아들여 진다는 선행연구 결과에 따라,대체용어를 선정하는데 있어, 공업화공법 관련 대표기관 중 하나인 '한국목조건축기술협회'의 의견을 여쭙고자 합니다. 설문지는 1페이지로, 3문항 (1.‘공업화’주택의 범위, 2.‘공업화’용어의 인식도, 3.‘공업화’대체 용어 제안)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가능하다면, 협회원님들의 의견 역시 조사를 하려고 합니다. 가능하시다면 협회차원에서, 회원님들게 이메일로 설문지를 배포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공문 및 설문지를 첨부하였으니, 검토 후 회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